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해외생활

[필리핀 식당 소개] 필리핀 세부 참치턱 구이집 STK ta Bay 방문

필리핀 세부에 오면 먹을 수 있는 이색 음식이 있다. 그것이 바로 참치턱 구이다. Tuna Panga라고 하는데 아래와 같이 구워서 판다.

 

참치턱 구이

필리핀은 참치를 바다에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요리를 맛볼 수가 있다. 특히 필리핀의 다바오에 가면 많은 참치횟집이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숯불에 굽기 때문에 비린내가 좀 사라지지만 여전히 비린맛이 있을 수 있어서 필리핀 사람들은 깔라만씨(필리핀 식 라임)즙을 뿌려서 먹는다. 

중앙에 보이는 노란색이 깔라만씨
한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참치턱 가게 입구

STK ta Bay라는 가게. 스카이 워킹 체험을 할 수 있는 크라운 리젠시 호텔에서 택시로 5분 거리내에 있다. 걸어서도 1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필리핀 세부에 한식이 많지만 이색적인 현지 음식을 도전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맛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가게 내부는 다소 오래된 풍의 장식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실내를 구경하기 좋다.

 

가게를 방문했던 많은 사람들 아마도 유명하신 분들이겠으나 잘 모르니 패쓰

 

카톨릭 국가답게 가게 안에서도 많은 종교관련된 소품들을 볼 수가 있다. 그렇다고 기도하고 먹어야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말라

 

한편으로 밖에서 필리핀 직원들이 더위에도 불구하고 고생하면서 구워주고 있다. 구울 때 소스를 바르기 때문에 겉부분이 잘 탈 수가 있다. 그리고 초벌 구이 없이 주문후 바로 굽다보니 웨이팅이 좀 길다..

 

주문한 참치턱 구이와 수프, 볶음밥 그리고 필리핀의 명물 산미구엘 맥주 필센,라이트,레드홀스 등을 다 팔고 있다. 그외의 음식들은 무난하며 그외의 음식을 먹을 목적이라면 다른 필리핀 전통 식당을 방문하는게 좋다. 그래도 참치턱은 맥주와 함께하니 나름 먹을만 했다. 

 

산미구엘과 함께하는 참치턱 구이

참치턱 구이 가격은 싯가이기 때문에 그때마다 다르다. 한국돈으로 약 1~2만원 사이에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페소 환율의 영향에 따라 가격 범위 차이가 크다;;

 

맛은 위에도 말했지만 호불호가 있다. 좀 이국적인 음식을 잘 먹는 사람이라면 괜찮을 것이다. 양념이 발라진 구이이기 때문에 한국의 생선구이 맛을 기대한다면 비추다. 가격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일정에 여유가 있으면 이색체험으로 가볼만하다고 생각한다.